NMS

장애통합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장애통합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실시간으로 발생되는 장애를 감시하며 특정 장애 정보만 감시하거나 제외하고자 하는 경우 '감시 조건 설정'을
    이용합니다.
  • '장애 경보음 설정'을 통하여 장애 등급에 따른 장애 경보음을 설정합니다.
  • '장애 상세 정보' 기능을 통하여 해당 장애정보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.



전화망트래픽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전화망트래픽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트래픽 추이 그래프를 이용하여 실시간 감시합니다. 입중계 시도/완료호, 입중계 완료율,
    출중계 시도/완료호, 출중계 완료율을 분리하여 관리합니다.
  • '트래픽 양 감시표'를 이용하여 한 시간 단위로 시간대별 트래픽 양을 표형식으로 실시간 감시합니다.
  • 'S8280 메시지 감시'를 통하여 S8280 메시지 가시 내역을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.



부가서비스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부가서비스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장애 상황도는 구분/서비스/장비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  • 화면에서 표시되는 색상은 각 구분/서비스/장비의 가장 높은 장애등급에 따라 결정됩니다.
  • '장비별 트래픽 추이' 메뉴를 통하여 해당 장그 그룹에 속한 장비 또는 해당 장비에서 발생한
    IN 트래픽과 OUT 트래픽에 대한 실시간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.
  • '장비/서비스별 트래픽 추이' 메뉴를 통하여 실시간 트래픽 추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

호시험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호시험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호시험감시 OneView는 경유지를 통해 최종 착신지까지의 경로를 설정하여 수신되는
    내용을 통해 장애 상태를 판단합니다.
  • 호시험감시 OneView는 30초 단위 주기로 시험이 시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  • 설정된 경유를 통해 착신지까지 Data가 전달되면 착신지에서 설정된 값을 다시 경유를 통해 전달하게 됩니다.
  • 만약 장애가 발생한 경유 해당 위치에서 장애를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


센트릭스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센트릭스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'NMS 상태 감시 화면'을 통하여 NMS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센트릭스 화면에서 장애 항목의 마우스 우 클릭 후 실행되는 메뉴의 '트래픽/장애 현황'항목을 실행하면
    트래픽/장애 현황 그래프가 출력됩니다. 우측 입중계 및 출중계 항목에서
   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Check 및 UnCheck하여 설정하실수 있습니다.
  • 화면 하단의 표에는 현재 선택된 장비에 장애 정보를 출력합니다.



서비스알람감시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서비스알람감시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서비스의 상태정보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  • 발행, 접수지연, 접수, 승인요청, 처리지연 등 해당 발생 상황에
    맞추어 List에 표시하게 되며 Task 상태, 장애등급 장애 상태 항목에
    대해서 색상을 표시하도록 합니다.
  • '감시항목'설정은 사용자가 현재 보여지는 화면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  • '장애 경보음 설정'은 장애 발생 시 사용자에게 알릴수 있는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는
    기능을 제공합니다.
  • 'TASK수신설정'은 TASK 수신에 대한 구동을 중지 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.

장비장애 상황도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장비장애 상황도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화면의 상단에서는 현재 장애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.
  • 화면의 하단에서는 트렁크/관리정보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.
  • '감시 조건 설정' 화면을 통하여 감시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선택 유형에 따라서
    현재 장애 상황을 보여줍니다.

트래픽장애 상황도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트래픽장애 상황도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수신되는 실시간 PDU Data에 대해 장애 상황도를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
  • 장애 등급에 따라 색상이 표시되며 상단 Cell과 하단 리스트에 실시간으로 변동 내역을 표시합니다.

SIP 트래픽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SIP 트래픽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'최근 발생 SIP 응답 장애' 화면은 최근 발생 SIP 응답 장애를 리스트 형식으로 실시간 감시합니다.
  • 'SIP 실시간 통계' 화면은 각 지역 및 교환기에 대해 가장 최근에 발생된 SIP 정보를 표 형식으로 실시간 감시합니다.
  • 'SIP 감시 그래프' 화면은 한 시간 단위로 시간대별 SIP 양을 그래프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감시합니다.

SST감시 OneView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SST감시 OneView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SST 단위로 장애를 표시합니다. 용량, 트래픽, 과다변동 장애를 표현하며 가장 높은 장애의 색을 표시합니다.
  • 해당 루트에 대한 트래픽 추이 화면을 제공합니다.
  • 해당 루트에 대한 현재 장애 정보를 장애 리스트에 표현합니다.

대표번호장애 상황도
관리시스템명 구분 내용 비고
대표번호장애 상황도 운용환경 서버 : SUN Solarix
Client : MFC
DBMS : ORACLE
LG U+
관리대상 서비스 가입 고객
관리프로토콜 SNMP, FTP 등
  • 모든 고객 정보를 표시하며 고객별 장애 발생시 실시간으로 장애의 내용을 출력합니다.
  • 고객의 트래픽/장애 현황을 그래프 및 리스트로 표시합니다.